윤중로 벚꽃, 끝물에서 뒷북치다.

여행기록
올해는 봄 날씨가 참 이상했습니다.
4월에 눈발이 날리지 않나, 기온도 올라갈 생각을 하지 않고
하늘이 화창한 날도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올해는 벚꽃들도 늦게까지 남아 있습니다.
 

퇴근길에 여의도의 윤중로를 찾았습니다.
엊그제 비가 내려 벚꽃들이 다 떨어져 버렸으면 어쩌지 하는 걱정도 앞섭니다.


걱정대로 만개했을 때에 비해 30~40% 밖에 남지 않은 듯 합니다.
퇴근 때 이후의 시각인데, 찾는 사람도 그리 많지 않아 보입니다.


인적이 드문한 한강 공원의 을씨년스런 모습에선 봄의 기운이 느껴지질 않습니다.


윤중로의 벚꽃길에는 여느 해처럼 많은 사람들이 붐비길 바라는 노점상인들과
관심없는 듯 지나가는 차량들만 보이는 것 같습니다.


가끔 풍성한 뭉치의 벚꽃송이들이 보이기도 합니다.
 


날은 점점 어두워 가지만 조명등은 켜질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올해는 천안함 사태로 인한 국민 애도기간으로 윤중로 벚꽃 축제 일정을
취소했다는군요. 따라서 차량 통제도 하지 않고 조명도 없습니다.


바닥에 떨어져 나뒹구는 벚꽃잎들은 더 화려한 자태를 뽐낼
내년을 기약하는 것 같습니다.


개나리 꽃 역시 봄의 주인인 것을 잊고 있었군요
벚꽃길의 한켠을 차지한 개나리를 보니 봄이 찾아오긴 한 모양입니다.


여의나루역에서 당산철교까지 대략 3km 를 걸으니 어느덧 날도
어두워져 있습니다.
대형 밥통도 보입니다.


윤중로를 찾는 사람들이 이렇게 없을 줄 몰랐습니다.
국가적인 비극을 애도하는 시기에 찾아온 저의 발걸음만 부끄러울 뿐입니다.






쓸쓸한 윤중로의 풍경.
사람들로 붐비는 모습을 생각하다가 이런 모습을 보니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또 다른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비록 기대했던 모습의 윤중로는 아니었지만
오랜만에 카메라 들고 돌아다니니 여행 다니는 기분이 들어 좋았습니다.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고, 기분이 들뜨기 시작하고...
나에게 아름답게 보이는 풍경을 사진기에 담을 수 있다면 그 어딘들 
즐거운 여행지가 아니겠습니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전 댓글 더보기
Favicon of http://artbob.tistory.com BlogIcon 해피플루 2010.04.26 07:57 신고 URL EDIT REPLY
올해는 윤중로가 정말 썰렁하군요.
봄도 늦게 오고, 국가적 슬픔도 있고...-_-

하지만 색다른 분위기가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요.^^
저도 덩달아서 서울여행 하는 기분이네요~~
Favicon of http://blog.daum.net/jayslee BlogIcon 제이슨 2010.04.26 08:54 신고 URL EDIT REPLY
아마 절정이 지나서 그랬겠지요.
수원은 서울보다 오히려 통상 1~2도 낮은데..
이번 주말에 꽃 잎이 많이 떨어졌지요.
꽃보라 한번 맞아 보았습니다. ^^
그런데.. 벗꽃도 화사하게 하늘도 파랗게 참.. 사진 잘 찍으셨습니다. ^^
Favicon of http://killerich.com BlogIcon killerich 2010.04.26 09:14 신고 URL EDIT REPLY
정말 멋지군요^^/ 끝물이라는 생각 전혀~
안들어요~ㅎㅎㅎ..
Favicon of http://phoebescafe.tistory.com BlogIcon Phoebe Chung 2010.04.26 10:16 신고 URL EDIT REPLY
여긴 요새 낙엽이져요.ㅎㅎㅎ
여름이 가까와 오니 겨우내 고생했던 잎들이 지고 새로운 잎이 돋고...
이곳 나무들은 고생이 많네요. 쉬지도 못하고.ㅎㅎㅎ
Favicon of http://boksuni.tistory.com BlogIcon 복돌이^^ 2010.04.26 10:41 신고 URL EDIT REPLY
그래도 벗꽃 참 이쁘네요...
제가사는 동네는....지난주가 만개였어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Favicon of http://www.smpark.kr BlogIcon 풀칠아비 2010.04.26 11:08 신고 URL EDIT REPLY
대형밥통이라는 표현에 한참 웃었습니다.
여의도 벚꽃도 한번 구경 못하고, 4월이 다 지나가네요.
그래도 여기와서 사진으로나마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2010.04.26 11:30 신고 URL EDIT REPLY
멋지게 담아오셨군요^^ 역시.. 보시니님의 사진은 내공입니다.ㅎㅎ
거리가.. 쓸쓸해 보이지만.. 그만큼 내년을 기약하는 바램도 크다고 할까요?
저도.. 아이들 때문에.. 올해 벛꽃과 개나리 등은.. 구경도 못했답니다..
덕분에.. 남은 꽃들이라도 잘 봤습니다^^

그런데..
삼각대 까지 들고 오래 걸으시느라 피곤하진 않으셨나요?
Favicon of http://wjlee4284.tistory.com BlogIcon 사이팔사 2010.04.26 12:05 신고 URL EDIT REPLY
부산에는 다 떨어지고 난리도 아닙니다....
피기도 전에 다 없어졌지요...

바람불고 비오고 참내......^^
Favicon of http://iconiron.tistory.com BlogIcon 레오 ™ 2010.04.26 13:13 신고 URL EDIT REPLY
이상기온현상으로 꽃들이 만개하지 못했습니다
여름에도 그다지 덥지 않을 듯 하네요
Favicon of http://realog.net BlogIcon 악랄가츠 2010.04.26 13:48 신고 URL EDIT REPLY
저희 동네는 지난주 비가 오고
말끔히 벚꽃이 사라졌어요 ㅜㅜ
이제 또 다시 1년을 기다려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 아쉽네요! ㅜㅜ
Favicon of http://youngjongtour.tistory.com BlogIcon 악의축 2010.04.26 14:12 신고 URL EDIT REPLY
저 역시 기대했던것 만큼의 윤중로는 아닌것 같아 살짝 아쉽습니다...^^
Favicon of http://blanc100.tistory.com BlogIcon eggie +_+ 2010.04.26 14:20 신고 URL EDIT REPLY
보시니님~ 오랜만이예요!
저는 일요일에 경주 다녀왔는데, 거긴 완전 98% 다 졌던데요 ㅋㅋ
오랜만에 보시니님 사진 보니 기분 좋아요~~~
Favicon of http://decemberrose71.tistory.com BlogIcon 커피믹스 2010.04.26 14:27 신고 URL EDIT REPLY
올해는 날씨도 그렇고 세상이 어수선해서 벚꽃구경도 제대로 못했네요
덕분에 벚꽃 잘 보고 갑니다
Favicon of http://blue2310.tistory.com BlogIcon 드자이너김군 2010.04.26 14:44 신고 URL EDIT REPLY
그래도 아직까지는 꽃이 많이 남아 있내요? 예년 같으면 다 떨어 졌을텐데..
온르 비가 오니까 비 오고 나면 더욱더 많이 떨어질듯
Favicon of http://www.visualvoyage.net BlogIcon visualvoyage~♪ 2010.04.26 18:59 신고 URL EDIT REPLY
아니~~ 몰래몰래 포스팅을 하고 계셨단 말인가욧!!!! ㅋㅋㅋ
우얏든 돌아오셔서 기쁩니당!!! 흐흘~~
Favicon of http://donghun.kr BlogIcon 멀티라이프 2010.04.27 00:30 신고 URL EDIT REPLY
푸른잎이 난 모습도 색다른 아름다움을 주네요~
푸른색과 벚꽃의 색깔이 잘 어울려요 ㅎㅎ
Favicon of http://qubix.tistory.com BlogIcon 큐빅스™ 2010.04.27 06:51 신고 URL EDIT REPLY
저도 얼마전 저녁에 갔는데
썰렁해서 초입해서 들어가는것 포기하고 돌아왔어요.
그래도 벚꽃 이쁘게 담으셨네요.^^
Favicon of http://qq1010.tistory.com BlogIcon 렉시벨 2010.04.27 15:51 신고 URL EDIT REPLY
밤풍경에 보라빛이 아주예쁘네요^^
우리동네도 벗꽃놀이에 사람들이 몰려요 ㅋ
Favicon of http://lexa.tistory.com BlogIcon 하늘봐 2010.04.27 22:05 신고 URL EDIT REPLY
살아있는 우리는 오늘에 이 역사를 잊지 않고 더욱 보란듯이 행복하게 살며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힘내세요! 저도 힘내겠습니다!
비개인오후 2010.05.16 17:54 신고 URL EDIT REPLY
우연히 지나게 된 블로그인데 이것저것 재밌는게 많아서 머물다 가요.ㅎㅎ
종종들러야겠네요
사진 잘찍으셨네요 너무 이뻐요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