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골프장, 자장면은 되고 떡볶이는 벌금 10만원?

생각

퇴근 직전에 친구들과 스크린 골프 약속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끔 방문한 적이 있는 무교동의 한 스크린 골프장에 예약 전화를 걸었습니다.
퇴근 후 저녁 밥 먹고 가려면 오후 7시 30분 정도가 좋을 것 같았는데, 예약 상황이 빡빡하여
6시 40분 혹은 8시 30분 이후에 예약이 가능하답니다.

평일 저녁인지라 너무 늦게 치는 건 부담스럽고 6시 40분 타임을 예약했지요.

친구들과 식사는 어떻게 할 건지 대화를 나누다, 그냥 떡볶이나 사서 골프치면서 먹자고
했습니다. 요새 나름 다이어트 중인지라 배달 음식 같은 건 먹기 싫었거든요.

한 친구가,

"음식물 반입해도 되냐?" 라고 묻기에,
"자장면 배달도 하고 맥주도 마시더만... 떡볶이 가지고 들어가지 못할 이유가 없을 것
같은데?"

라고 대답을 해 줬습니다.



퇴근 후, 스크린 골프장 앞 분식점에서 떡볶이와 순대 1인분 씩을 포장하고 있는데,
딱 6시 40분이 되니 전화가 옵니다.


"손님, 어떻게 하실거죠?"

"아,, 네. 바로 앞이에요, 2분 안에 갈게요~"

직장가에서 평일 저녁 스크린 골프의 인기는 정말 대단한 모양입니다.  한 팀이 예약을 펑크내거나
하면 나름 매출 손실이 생기니 꼼꼼하게 예약 상황을 챙기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떡볶이 포장을 가지고 예약된 스크린 골프장에 입실했습니다.


장갑 빌리고 신발 빌리고 방 안에 들어갔더니,,, 이미 연습 시간이 6분 밖에 남아 있지 않네요.
연습 타임이 최소 10분 단위이기 때문에 아무리 바쁜 스크린 골프장을 가더라도 10분 연습 타임은
줍니다. 근데,, 그 골프장은 예약한 시간에 맞춰 연습 시간을 시작한 모양입니다.
별 것 아닌 4분이지만 썩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하긴 연습을 4분 더 한다한들 실력이 나아지겠습니까... 그냥 대충 몇 번 휘두르다 준비해 온
떡볶이나 먹고 앉았습니다.


후다닥 연습 시간이 끝나고 본 게임을 시작시키기 위해 직원이 들어옵니다. 직원은 우리가
먹고 있던 떡볶이를 보더니 한마디 하네요.



"여기 음식물 반입하면 벌금 10만원인데요?"

좀 어이없는 말을 하기에 준비해 둔 대사를 꺼냈습니다.
"아니, 중국 음식 배달은 해도 되고 먹을 거 가져 오는 건 왜 안되죠?"

직원은 바로 한마디 합니다.
"저기 현관 앞에  반입 금지라고 써 있잖아요."

현관 앞에 뭐가 써 있었는지... 제가 워낙 주의력이 없는 사람이라 확인을 못했으니 
그냥 써 있었다고 칩닙니다.



"아니,, 그러니까 왜 반입금지냐구요...?"

"이 동네 다 그러거든요? 그냥 이번은 봐드릴테니까 다음엔 가져 오지 마세요."


아,, 이거 시작부터 골프칠 맛 완전 떨어지게 만듭니다. 지가 뭔데 봐주고 말고 하는지...
지갑에
10만원이 들어 있었으면 확 집어 던질 뻔 했습니다.
6,000원 밖에 없어 뭔 액션을 펼치기엔 ... 좀 액수가 부족했지요.ㅎㅎ


CGV도 자기 매점에서 산 음식물 이외의 음식 반입을 금지했다가 공정거래 위원회에서,
"청결 유지 등을 명목으로 외부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였지만 매점 음식은 허용하였으므로 이는
불공정 행위에 해당한다"
하여 시정 명령을 받고 영화관람에 방해되지 않는 외부 음식물 반입 
허용으로 자진 시정한 사례가 있습니다. 자장면은 허용되고 떡볶이는 안된다는 건 무슨 행위인가요? 
자장면은 골프치는데 방해가 되지 않는 음식물이지만 떡볶이는 방해가 되는 음식물인가 봅니다.  



어쨌든 그 이후 재밌게 골프를 치다 보니 기분 나빴던 마음은 어느 정도 사그라 들었습니다. 
18홀을 다 돌고 나서 마지막 화면의 통계 수치를 보며 친구들과 이야기 하고 있는데, 덜컹 문이 열립니다.


"아, 네~  수고하셨어요.~~~"
하며 직원이 들어오더니 화면을 이내 꺼버립니다.

참나... 1분만 지나면 알아서 나갈텐데, 뒷사람들 기다리고 있으니 빨리 나가란 식으로 문을 열고 들어와
버리는군요. 완전 쫓겨나는 기분이 듭니다. 

다시 이전의 연습 시간과 떡볶이 10만원 벌금에 관한 건이 끓어오르면서  뚜껑이 열릴려고 하네요.
 

아후,, 다시는 그 스크린 골프장 찾나 봐라...

오늘 포스팅거리도 없고 해서 그냥 분한 마음 담아봤습니다.
날씨가 더워 괜히 더 기분 나빴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전 댓글 더보기
Favicon of http://joalog.com BlogIcon Joa. 2010.08.05 09:46 신고 URL EDIT REPLY
저 아는 분도 요즘 스크린골프 한다던데 재밌다고 그러더라구요
저도 한 번 해볼까봐요 ㅋㅋ
Favicon of http://moneyamoneya.tistory.com BlogIcon 머니야 머니야 2010.08.09 09:13 신고 URL EDIT REPLY
엇? 이 글 제가 보구서..댓글단것 같은데..댓글이 없네요..ㅠㅠ
ㅋㅋ..스크린골프..최근 붐업의 정점에 있는 업종이 분명하더군요~^^
Favicon of http://badjunko.tistory.com BlogIcon 못된준코 2010.08.10 11:44 신고 URL EDIT REPLY
조금 인기가 있어서...손님이 마구마구 쏟아지니..
지금은 손님 중요한줄 모르는거죠.~~
암튼...요런 업체는 어딘지 밝혀서..손님 발길이 뚝 끊어져봐야 정신차릴것 같다는.....

으...릴렉스 하시고 좋은 골프장 찾으시길 바랍니다.~~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2010.08.13 09:01 신고 URL EDIT REPLY
본인이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란걸 모르는 듯 합니다. 한마디로 배가 부른거죠.
물론 사장이 직접 그러진 않았을 듯 하고~ 알바생이 그런거 같은데..
그런 서비스 마인드는 오너에게 일러줘야하지 않으려나요?
하긴.. 당신들 아니라도 올 사람 밀려있다.. 라는 마인드라면...
얘길 해도 한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겠지만요...

배부른 장사하는 사람들 중에.. 남는 사람은 정해져있다는 사실을 모르나봅니다.
진정으로 실력이 있는 사람과 유행을 타지 않는 장사.. 라는 것 말이죠...
Favicon of http://6sup.tistory.com BlogIcon 하랑사랑 2010.08.13 11:23 신고 URL EDIT REPLY
정말 요즘같은 세상에 배부른 골프장이네요...ㅡㅡ;;
좀 친절하게 하면 덧나나...
불매운동해야해요...그런데는...
Favicon of http://yemundang.tistory.com BlogIcon 예문당 2010.08.16 19:25 신고 URL EDIT REPLY
스크린 골프장에 들어가보지는 않았는데, 밥도 시켜먹는군요.
좀 그러네요. 짜장면은 되고 떡볶이는 안된다니.....
그나저나 전 사진보니 떡볶이가 엄청! 먹고 싶어지는데요? ㅎㅎ
맘 푸시고 다음에는 다른 곳에서 즐겁게 라운딩하세요. ^^
Favicon of http://knowispower.tistory.com BlogIcon M군. 2010.08.17 15:30 신고 URL EDIT REPLY
당구든 골프든 뭐든 먹으면서해야 재맛인데~ 안타깝네요 ㅠㅋ
Favicon of http://www.visualvoyage.net BlogIcon visualvoyage~♪ 2010.08.18 15:01 신고 URL EDIT REPLY
아니 떡볶이를 뭘로 보고...
외부음식 반입금지와 시설내 음식점은
언제나 아이러니합니다.^^
Favicon of http://ilovemytree.tistory.com BlogIcon 걸어서 하늘까지 2010.08.19 16:45 신고 URL EDIT REPLY
정말 이해가 안되네요~~
왜 떡볶이는 안되는지 모르겟네요~~^^;;
Favicon of http://djdream.tistory.com BlogIcon djdream 2010.08.20 16:30 신고 URL EDIT REPLY
ㅋㅋ 이래저래 알바들도 짜증이 나거 겠지요 .사장의 푸쉬와 ㅋ 어쩃든 서비스정신 밥말아먹었으니 다신 가지 마시죠.
Favicon of http://stmilk.tistory.com BlogIcon 딸기우유! 2010.08.21 15:40 신고 URL EDIT REPLY
중국집과 모종의 제휴마케팅에 한표....
지갑에 10만원이 없어서 다행인데요^^;; ㅋㅋ
Favicon of http://blog.daum.net/winglish BlogIcon 릴라 2010.08.23 19:43 신고 URL EDIT REPLY
사장의 식구가 근처에서 중국집을 하는것으로 생각됩니다
어이없는 경험을 하셨네요
무교동이라.. 2010.08.24 17:39 신고 URL EDIT REPLY
ㅋㅋ 무교동 스크린에서는 손님 대접 받으려 하시면 안됩니다.
가격도 무진장 비싼게.. 서비스라고는 물밖이 없고..
어찌나 쪼아대는지... 저도 회사 가깝다고 한두번 갔다가 다시는 안가죠..
죄라면 무교동에 있는 스크린을 가신게 잘못이네요..ㅎ
Favicon of http://blanc100.tistory.com BlogIcon eggie +_+ 2010.08.30 01:50 신고 URL EDIT REPLY
빨간 떡볶이 먹고 싶네요 ㅠㅠ
Favicon of http://www.markjuhn.com BlogIcon mark 2010.10.30 08:27 신고 URL EDIT REPLY
아직 스크린골프장을 이용해보지 않아서 어떤지 모르겠네요. 정말 골프치는 기분이 나나요?
Favicon of http://vn.answers.yahoo.com/question/index?qid=20110613025713AAqJVGD BlogIcon khach san ha noi gia re 2012.04.27 14:01 신고 URL EDIT REPLY
자동차보험 유용한 정보네요.
절약할 수 있는 팁 많이 배우고 갑니다 ^^
곰탱이아줌마 2013.02.06 21:50 신고 URL EDIT REPLY
자장떡볶이는 어떻게 될래나... 급 궁금해지는데용~ ^^;;;
옛날 저희 고등학교 앞 분식집은 춘장 넣은 자장떡볶이를 팔았거든요..
Favicon of http://www.gadgetsvillage.net BlogIcon grosir aksesoris handphone 2014.06.23 14:40 신고 URL EDIT REPLY
이 안녕하세요! 이 문서가 훨씬 더 잘 쓸 수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찾고 내 이전 룸 메이트 생각 나게! 그는 지속적으로 이것에 대해 설교 유지
Favicon of http://mensamco.com BlogIcon supplier hijab murah 2014.06.25 20:17 신고 URL EDIT REPLY
내 파트너와 나는 절대적으로 귀하의 블로그를 사랑하고 정확하게 내가 무엇을 찾고로 거의 모든 게시물의의를 찾을 수 있습니다
Favicon of http://boskaos.net BlogIcon grosir kaos distro murah berkualitas 2014.06.27 19:49 신고 URL EDIT REPLY
그것은이 웹 사이트를 방문하는 내 처음이 아니다, 나는이 웹 페이지의 데일리를 방문하고 매일의 까다로운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